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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송종합사회복지관 품질방침

우리 복지관 직원 모두는 사회복지서비스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서 지역주민과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극대화하고 품질경영시스템이 복지서비스의 종합관리시스템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도전정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복지관 운영의 기초체력 향상과 지역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
2023년 품질목표

1. 지역주민의 욕구와 기대, 불만에 귀 기울여 지역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매년 1개 이상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.(공통)
  - 지역주민 대상 욕구조사 실시를 통한 주민욕구 파악
  - 신규복지서비스 1개 이상 개발
  - 복지관 프로그램 및 서비스 만족도 문항 평균점수 98.1점 이상 (3년평균)

2. 지역주민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(공통)
  - 개인별 교육훈련계획에 따른 외부전문교육 참여
    (사례관리·지역조직화팀 개인당 관련교육 16시간 이상)   
  - 업무별·연차별 필요훈련 파악하여 부족한 분야교육에 1개 이상 참여

3. 각종 복지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자원 개발과 확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주민이 적기에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대의 노력을 하겠습니다.(공통)
  - 사례관리팀 : 지역 내 유관기관 자원 적극 발굴 38건(3년평균)
    (복지사각지대 세대 발굴 및 외부지원사업 적극공모)
  - 지역조직화팀 : 신규 후원자(처) 56명(곳) 이상 발굴
    (지역 내 업체 중점 발굴, 모금함 설치, 후원종결관리 등)   
  - 서비스제공팀 : 지역주민 욕구 반영을 통한 신규 프로그램 1개 이상 개발

4. 업무환경개선계획을 수립하여 매년 3개 이상의 직원업무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   (업무지원팀)
  - 업무환경개선항목 우선순위 선정하여 연차별 개선계획 수립
  - 계획에 따라 2023년 3개 이상 개선
  - 안전 최우선 고려
  - 쾌적한 시설 공간 유지

2023. 01. 02
두송종합사회복지관장 김 태 형